1. 한줄을 모두 지우고 싶다! Shift + Alt + Del

2. 한줄을 모두 선택(Block)하고 싶다! Ctrl + R

3. 단어 단위로 지우고 싶다! Ctrl + Del

4. Cursor 뒤의 내용을 모두 지우고 싶다(커서가 위치한 줄만 해당)! Shift + Ctrl + Del

5. 한줄을 복사 하고 싶다! Ctrl + J <- 요거 은근히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편해요

6. 영문을 모두 대문자로 하고 싶다!(Block부분) Ctrl + U

7. 아냐! 모두 소문자로 할테다!(Block부분) Ctrl + L

8. 단어의 앞글자만 대문자로 하고 싶다!(역시 Block) Shift + Ctrl + U

9. 선택된 블럭 혹은 커서가 위치해 있는 줄을 위(or 아래)로 이동 하고 싶다! Shift + Ctrl + 방향키(좌우 안됨)

 

Posted by kunoo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