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rategy Pattern (전략 패턴)


- 이미 구현되어 있는 것을 변경하여 사용할 때 사용한다.


- 서로 다른 동작을 하는 인터페이스들의 접점 역할을 하는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호환이 가능하도록 작성하는 클래스.



아답터 패턴은 호환되지 않는 두 인터페이스간 브릿지로써 동작한다. 이 디자인패턴의 형태는 두 독립적 인터페이스의 능력을 묶는 패턴으로써 구조적 패턴에 포함된다.


이 패턴은 독립적 또는 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의 기능들을 묶는 책임이 있는 단일 클래스가 필요하다. 실생활 예는 현금카드와 랩탑사이에서 아답터로써 동작하는 카드리더기의 경우가 될 수 있다. 현금카드를 카드리더에 연결하고 현금카드가 랩탑을 통해 읽혀질 수 있도록 카드리더를 랩탑에 연결한다.


여기서는 오디오 플레이어 기기가 단지 mp3파일만을 플레이할 수 있고 vlc와 mp4파일을 플레이하는 개선된 오디오 플레이어 능력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예로 아답터 패턴의 용도를 보여주고 있다.


 

Posted by kuno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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